많은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워드프레스를 많이 하실거에요.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이글루스 등 있지만 워드프레스의 엄청난 스킨과 툴 그리고 플러그인을 따라올 플랫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티스토리가 구글 광고 정책의 변화에 따라 자체 배너나 수익률을 어느정도 오픈하고 가느냐에 따라 달라질거라고 생각하는데 구글 광고가 내년에는 CPC 에서 CPM 으로 변경된다고 하니 티스토리 블로거 들은 상단에 뺏김으로써 많은 수익 변화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로 옮기는 이유
상단이나 노출이 많은쪽을 호스팅 업체에서 가져가겠지요. 블로거들은 불만이 많을거고 수익부분에서 공개가 안된다는 점이 저는 불만입니다. 아직까지는 티스토리가 자기네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노출 시키지 않은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수익을 많이 내시는 분들 중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의 공유가 기업의 이익이 우선시 되기에 정책이 언제 바뀔지 모릅니다.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및 세팅
워드프레스를 제공하는 호스팅은 많이 있습니다. 가비아, 카페24, 아마존, 블루호스팅 등 해외 호스팅들도 많은데 저는 아마존의 라이트세일과 가비아의 도메인, 그리고 클라우드플레어의 보안 서버 https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라이트세일은 한달에 $5 달러 우리돈으로 6,300원도 일년에 75,600원 도메인은 23,000원 일년이면 약 10만원 가량 소요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클라우드플레어 보안서버 설정은 무료입니다.
아마존의 라이트세일은 3개월은 무료라서 이후에는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야겠지요. 하지만은 쉽지는 않을거라 생각되어지고 먼길을 바라보고 가는거라 힘든 마라톤이 될것 같네요.
2일차 에서는 첫글을 쓰고 일단 구글에서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알아봐야 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