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 하는 자동차 사고 대처 방법

운전하시면 꼭 알아야 자동차 사고 대처법에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단풍 구경하러 나들이에 나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가을에는 평소보다 통행량도 늘어나고, 그 만큼 교통사고도 많이 일어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나선 도로에서 갑자기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처법를 미리 알아두시면 만약에 사고 났을때 당황 하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예방법

1. 경찰에 사고를 접수하세요.

사고가 발생하면 가장 먼저 경찰서에 신고를 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사람이 다쳤을 때 신고를 하지 않으면 뺑소니가 될 수도 있기도 하고 상대방과 진술에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합니다.

2. 보험사에 연락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에 최대한 빨리 전화를 해서 사고를 접수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보험사 직원은 사고처리 전문가이기 때문에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고, 차를 견인하거나 고쳐야 할 때 과도한 요금이 나올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보험사별 견인차 무료 거리를 확인해서 연락을 하셔도 됩니다.

3. 사고현장을 보존해야 합니다.

사고가 나면 상대방과 내 차 중 누구의 과실이 더 큰지 과실비율을 따져 손해배상을 하게 됩니다. 이때 증거가 남아야 불리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사고현장 사진도 꼼꼼하게 찍어두고, 스프레이가 있다면 자동차 바퀴 위치를 표시해 두세요.

목격자가 있으면 이름과 전화번호 등을 확보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4. 2차 사고를 방지 해야 합니다.

2차 사고는 고장이나 교통사고로 차나 운전자가 길에 서 있다가 뒤에서 오는 차와 부딪혀 발생하는 사고를 뜻합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사고보다 사망률이 7배 높을 정도로 위험합니다.

🕵️‍♂️ 사고가 발생했다면 뒷차들에게 상황을 알리기 위해 비상등을 켜고, 후방 100m 이상 위치에 차량이 고장 났다는 표식을 설치 하는 게 좋습니다.

사고시 대처법 팁 자동차보험을 미리 연결 해요

스마트폰으로 자동차 보험가입증면서 또는 보험가입 확인하시면 보다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들어 놓은 자동차보험을 미리 연결 해두면 사고가 났을 때 빠르고 정확하게 보험사에 사고를 접수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경우 클릭 한번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사의 전화번호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에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 여결 놓고 마음 편하게 운전하세요!

Exit mobile version